◆ 쉬운 블로그강의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

블쟁 2016. 6. 7. 20:00

 

 

 

오늘은 키워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블로그운영에 있어 키워드의 선정은

아주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키워드를 분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기본적으로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메인키워드의 정의는 따로

없습니다만,

예를 들어 <원피스>가 메인키워드라면

<20대 여성 원피스> <고급 여성 원피스>

등의 키워드는 세부키워드가 됩니다.

 

어렵다면 그냥 짧은 키워드는 메인키워드

길어지면 세부키워드라고 생각해도

어느정도는 맞을 것 같네요.

 

메인키워드의 특성은 노출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니까

당연히 올리기도 어렵겠죠.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에 세부키워드는 올리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하지만 적은 사람들만 보겠죠.

 

 

 

"그러면 메인키워드가 훨씬 좋겠네"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사용하기에 따라서 세부키워드는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0대 여성 원피스를 찾는 사람이

<원피스>라는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갔을때 보여지는 원피스를 보고

구입할 확률보다 <20대 여성 원피스>

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보여지는

원피스를 봤을때 구매할 확률이 더 높다는 것이죠.

 

온라인광고에서 이렇게 구매하거나

어떤 액션이 일어나는 것을 전환이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세부키워드의 경우 메인키워드보다

전환율이 더욱 높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때문에 노출이 용이하지 않은 블로그라면

세부키워드를 선별하고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