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쉬운 블로그강의

온라인마케팅에서 블로그의 역할은?

블쟁 2016. 5. 4. 19:30

 

 

 

오늘은 온라인마케팅에 있어서

블로그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온라인마케팅 채널에

대해 살펴볼까요?

 

대략적으로 구분을 해보면

홈페이지,블로그,카페,지식인,

SNS(인스타,페이스북,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등),

유료광고(Naver,Daum,Google키워드광고,

파워컨텐츠,DDN,GDN,타게팅게이츠 등등)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유료광고는 논외로 하구요.

 

홈페이지와 블로그,카페,지식인,

SNS만 놓고 이야기를 해볼게요.

 

 

 

 

온라인마케팅에서는

베이스캠프의 역할을 담당할

채널이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컨텐츠들을 모아놓고

여러가지 채널들을 통해서

베이스캠프로의 유입을 유도하는 것이죠.

 

이것이 보통은 홈페이지가 됩니다.

 

상황이 넉넉하신 분들은 삐까번쩍한

홈페이지도 만들고 비용을 투자해

블로그나 카페,지식인 등에

광고를 하실수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보통의 소상공인들은

홈페이지를 운영할 여력이 되지 않죠.

 

이런 분들에게는 블로그가

홈페이지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운영하기에 따라서 홈페이지보다

좋은 베이스캠프가 될 수 있는데요.

 

첫째로 비용이 들지 않고

둘째로 수정이 간편하며

셋째로 운영하기에 따라서 많은

방문자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상공인분들에게

블로그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입니다.

 

요즘 많이들 하시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의SNS는

베이스캠프가 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컨텐츠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만약 SNS를 잘 운영하고 계시다면

블로그도 함께 운영해 보세요~

 

그럼 훨씬 좋은 성과를 거두실 수 있을겁니다.

 

온라인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고민이신가요?

 

그렇다면 블로그를 먼저 시작해 보세요~

 

블로그쟁이가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