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쉬운 블로그강의

블로그마케팅 꼭 해야 하는 이유

블쟁 2016. 2. 16. 10:47

 

 

오늘은 블로그마케팅을 꼭 해야 하는 이유

대해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어제는 첫 시간으로 블로그의 유래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는데요.

 

아래 링크된 글을 먼저 읽어보시고

이글을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블로그의 유래

 

 

 

요즘은 마케팅이 사업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아주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은 물론 소상공인들도

마케팅에 목숨을 거는 이유죠.

 

예를 하나 들어볼게요.

 

 

장사가 잘 되는 음식점이 하나있습니다.

 

건너편에는 비교적 장사가

잘 안되는 음식점이 있었구요.

 

그런데 어느날 장사가 잘 안되던

건너편 음식점에 사람이 많아지고

우리 가게에는 손님이 확 줄었습니다.

 

왜 그런지 알아보니 인터넷에

맛집으로 검색이 되기 시작했던 겁니다.

 

이건 일례로 이러한 사례는 수도없이 많겠죠?

 

 

 

 

 

 

기업은 물론 강의를 하시는 분들이나

1인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도

마케팅을 통한 브랜딩은 매우 중요한데요.

 

요즘은 물건은 사든 병원을 가든

누구나 검색을 해보고 갑니다.

 

알고 보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검색이 되면 좋다고 생각을 하고

검색이 안되면 유명하지 않다고 생각을 하죠.

 

이런 측면에서 현시점에서 비용대비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은 블로그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무료입니다


 

 

블로그는 운영하기에 따라서

몇만원의 가치를 가질수도 있고

몇천, 몇억의 가치를 가질 수 있는 매체인데요.

 

누구나 쉽게 만들고 운영할 수 있으며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이건 매우 큰 장점이 됩니다.

 

 

 

 

 

2. 네이버에서 노출이 잘 됩니다


 

 

네이버는 국내포털업계에 있어

독보적인 존재로 80%가량의 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하면서 시너지효과로

네이버를 위협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봤지만,,,,

 

현재까지는 전혀 위협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바뀔 수 있는 것이 IT쪽이라고는 하지만

당분간 이런 상황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현재 가장 효율적인

온라인마케팅을 네이버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네이버라는 포털에서 가장 노출이 잘 되는

매체 중 하나가 바로 블로그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블로그와 지식인,카페

삼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중에서 개인이 가장 활용하기

쉬운 것이 블로그이기 때문이죠.

 

 

 

 

또한 염두에 두셔야 할 부분은

요즘 대세는 바로 모바일이라는 점입니다.

 

모바일검색량이 PC를 넘어선지는 오래됐구요.

 

키워드에 따라 몇배에서

열배이상도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모바일에는 통합검색이라는

고유의 카테고리가 있어

여기에 노출을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블로그가 모바일에서 노출이 잘 된다는 점

또한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3. 광고인듯 광고아닌 광고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죠.

 

아는 분들은 아시고 모르는 분들은 모르시는데요.

 

다른 광고는 '나 광고예요' 라고

광고를 하지만 블로그는 일반유저와

같은 눈높이에서 작성이 되기 때문에

신뢰도가 매우 높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맛집을 찾다가 블로그를

보고 광고인줄 알면서도 찾아가게 되는데요.

 

블로그의 경우 광고글이라도 일방적인 다른

광고에 비해서는 신뢰도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모든 분야에 있어 마찬가지로

블로그는 매우 효과적인 광고매체가 됩니다.

 

 

 

 

 

4. 방문자수가 압도적입니다


 

 

저는 현재 온라인마케팅

관련 일을 하고 있는데요.

 

네이버키워드광고,다음키워드광고,네이버파워컨텐츠,

구글애드워즈,다음DDN 등 여러가지 광고를 진행중입니다.

 

적게는 한달에 몇만원에서 많게는

몇천만원의 광고를 관리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비용을 들이면서 광고를 해도

유입되는 수는 블로그에 비해 초라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물론 이건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저는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것이고 방법만 안다면

몇백명의 방문자를 유입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블로그마케팅이 꼭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는데요.

 

내가 운영하는 회사의 브랜드.

 

혹은 나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싶다면,

블로그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점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