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이야기

페이스북 마케팅 왜 필요할까?

블쟁 2013. 10. 7. 10:10

페이스북 마케팅 왜 필요할까?

 

 

 

요즘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우리나라에만 가입자가 1000만이 넘었다고 하니

이 정도면 아이와 디지털과 담을 쌓고 사는 분들을 빼고

가입할 사람은 다 가지고 있는 모양새다

 

뭐든지 인기가 생기고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면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이 되듯...

페이스북 역시 마케팅의 하나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왠만한 회사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지고 있다

 

 

 

 

 

 

 

21세기 가장 주목을 받는 키워드는 소통이 아닐까 싶다

 

이 소통으로 대박을 낸 것이 바로 이 페이스북이다

 

예전의 마케팅이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것이었다면

요즘의 트렌드는 고객과의 소통이다

 

그리고 고객과 가장 가까이서 소통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요 페이스북이라는 녀석이다

 

 보여주기식 광고가 아닌 고객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기업에서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페이스북 마케팅의 활용법은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페이스북 아직도 없다고?

 

요즘 왠만한 기업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의 기업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미 다른 기업에 뒤쳐지고 있는 것이다

 

 

페이스북 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 관리가 가능하며

수십 수백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페이스북을 관리하는데 얼마만큼의 비용이 들까?

물론 하기 나름이겠지만 TV광고나 신문광고,버스광고 등에 비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가능하며

그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지인들을 통해 소통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광고에 비해 신뢰도가 높다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지인들과의 관계에서 시작이 된다

기업의 경우 팬이라는 형식으로 나타나지만

상호간의 소통은 친구들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방적인 광고에 비해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다

 

 

관심사에 따른 타겟마케팅이 가능하다

 

컨텐츠제작과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의 관심사를 알 수 있고

그에 따라 맨땅에 헤딩하기가 아닌 타겟마케팅이 가능하다

 

 

 

 

 

 

페이스북 마케팅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다

 

 

페이스북 이래도 안 할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