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Technology

네이버 문맥검색 서비스

블쟁 2016. 6. 23. 20:30

 

 

 

네이버에 요즘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블로그도 그렇고 카페도 검색도

여러가지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며칠전에는 메일도 디자인이

조금 변경됐더군요. ㅎㅎ

 

블로그는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기대도 되고 걱정도 되네요.

 

오늘은 네이버 문맥검색 서비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드릴게요.

 

저는 주로 검색하는 분야가 한정되어

있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검색을

하다가 본 적은 없는데

검색하다가 보신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문맥검색 서비스는

하나의 키워드를 입력했을때

사용자의 검색의도에 맞는

정확한 결과를 보여주기 위한 노력입니다.

 

 

 

 

 

 

예를 들어 원피스로 검색을 하면

옷을 검색한건지 만화를 검색한건지

알 수 없어 기존에는 모든 결과값이

한번에 노출이 됐는데요.

 

문맥검색을 통해 원피스를 입력하면

둘 중 하나를 고르게 됩니다.

 

이와 비슷한 키워드로 폴로,바르셀로나,고수

민아,신세계,블루마운틴 등등의

키워드들이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네이버에 발맞추기 위해

저도 두눈 부릅뜨고 모니터링을

열심히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