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쉬운 블로그강의

블로그관리 - 키워드 선택의 중요성

블쟁 2016. 3. 23. 20:30

 

 

오늘은 블로그관리 방법 중에서

키워드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키워드의 의미


 

 

 

 

키워드의 사전적인 의미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거라고 생각을 하지만 ㅋ

온라인마케팅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은 많이 계실거에요.

 

포털사이트에서 모든 것의 시작은 키워드입니다.

 

궁금한 키워드에 대해 검색을 하는 것으로

시작되기 때문에 키워드 선정은

온라인마케팅의 시작과 끝

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궁금한 것을 키워드로 검색하고

반대로 광고를 하는 사람은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를 선별하고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때

내가 원하는 컨텐츠를 노출시켜야 합니다.

 

마케팅을 하는 입장에서는

이용자들이 어떠한 패턴으로 검색을 하고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하는지

그리고 해당키워드로 검색했을때

어떠한 컨텐츠를 원하는지에

대해서 항상 고민해야 합니다.

 

올리기는 어려우면서도 효율이 떨어지는 키워드에

힘을 빼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항상 점검해야 하고

노출시키기는 쉽지만 효율이 높은 키워드에 대해

항상 고민해야 하는 것이죠.

 

 

 

 

 

블로그와 키워드


 

 

 

 

키워드 선정은 온라인마케팅에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블로그관리에 있어서도 역시나 중요합니다.

 

먼저 키워드광고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키워드광고를 하는 광고주가

한달에 100만원이라는 비용을 사용하는데

키워드에 따라 100명이 홈페이지로 유입될수도 있고

10000명이 홈페이지로 유입될 수 있는데요.

 

이렇게 100배의 차이를 만드는 것은

바로 키워드입니다.

 

블로그에 있어서도 키워드는 아주 중요한데요.

 

블로그의 상태에 따라서

어떤 키워드를 선택해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수가 낮은 블로그는 아무리 좋은

키워드를 넣어 포스팅을 해도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사람들이 덜 찾지만

노출이 용이한 키워드를 선별하여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수가 높은 블로그의 경우에도

키워드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데요.

 

어지간한 키워드는 어차피 노출이 되겠지만

좀 더 효율적인 키워드에 대한 고민은

언제나 필요합니다.

 

방문자수가 1,000명이다.

 

방문자수가 10,000명이다.

 

이러한 차이에는 브랜딩의 차이도 있겠으나

보통은 키워드의 차이가 결정적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의 포스팅을 한다면

방문자수는 자연히 올라갈테고

그렇지 않다면 방문자수는 크게 늘지 않을텐데

사실 노출이 잘 되는 블로그가 됐다고 하면

굳이 방문자수에 연연할 필요는 없습니다.

 

얼마나 효율적으로 블로그관리를

하느냐가 중요한 부분이죠.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효율적인 키워드에 대한 고민은 언제나 필요하다!

본인의 블로그에 맞는 키워드 선별이 중요하다!

키워드의 차이가 방문자수의 차이를 가져온다!

 

 

이렇게 세가지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카톡이나 밴드로 문의남겨주세요^^